본문 바로가기
김평민이 전하는 시사 이야기

서울사랑 상품권 제로페이 가맹점 5% 할인 지급 확인

by 김평민 2024. 6. 4.

서울시는 25개 자치구에 서울사랑상품권을 각 자치구별로 40억 원씩, 총 1,000억 원 규모로 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시민들의 쇼핑 비용 부담을 덜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서울시는 기간 동안 시민들에게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사랑 상품권 5% 할인 기획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목차

     

     

     

     1. 서울사랑 상품권 5% 할인 구입 방법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페이플러스, 신한 쏠뱅크,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 쏠페이 등 5개 앱을 통해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구입 및 동시 사용자 수 분산을 위해 이틀간 나누어 상품권 구입을 접수받습니다. 자치구별로 특정 시간대를 배정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울사랑 상품권 앱 중에서 티머니페이는 조기 종료 시 1시간 사전 알림 서비스와 교통비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페이 앱을 설치하고 계정을 등록한 후 사전 알림 서비스를 받으면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추가 교통비는 티머니로 제공되며, 티머니 결제처 어디에서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치구별로는 각 자치구별로 1인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자치구별 1인당 월 50만 원, 자치구 전체로는 1인당 150만 원입니다. 

     

     

     2. 서울사랑 상품권 및 제로페이 가맹점 

    서울사랑 상품권은 25개 자치구 내 음식점, 카페 등 서울페이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는 약 30만 개의 제로페이 가맹점이 있으므로 지나가는 모든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의 정확한 위치는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제로페이 홈페이지 하단의 '가맹점 찾기'를 클릭해 지역과 자치구, 업종을 선택 후 검색합니다.

     

     

    점포명을 두 글자 이상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 24년 개편으로 확대된 가맹점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연매출 30억 원 이상의 입시학원, 귀금속점, 대형 프랜차이즈 생활용품점 등 기존에 사용이 제한됐던 업종도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하게 됐습니다.

     

    연매출 기준을 초과하는 입시학원 49곳과 귀금속가게 17곳이 이번 개정으로 지정 지역 내 중소기업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미사용 상품권은 전액 취소가 가능하며, 현금 결제(계좌이체, 체크카드)의 경우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서울사랑 상품권 발행은 고물가와 금리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지원함과 동시에 시민들의 쇼핑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알뜰한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는 물론 고물가로 인해 위축된 지역 시장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